기대출과다자대출 정보

기대출과다자대출에 대한 정보입니다.

기존에 대출을 받았던 사람, 즉 기대출자 중에서 많이 받은 사람들을 기대출 과다대출자라고 합니다.

보통 대출에 대한 심사를 할때에는 대출이 얼만큼 있는지를 고려해서 사람마다 다르게 한도가 적용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곳에서 대출들을 조금씩 해주거나 받을 수 있을때가 있어서 받다보면

대출을 과다하게 이용하는 기대출과다대출자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대출자의 경우 보통은 본인이 이용하던 금융기관에서 추가대출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과다대출자가 되려면 한곳에서가 아닌 여러곳에서 대출을 이용해야 합니다.

추가대출이라고 할지라도 개인의 소득수준 또는 신용정도 등에 따라서 대출이 어렵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1금융권의 일반적인 대출을 이용하다가 돈은 필요한데 1금융권에서 대출이 안되면

2금융권, 그러니까 저축은행의 상품을 이용합니다. 그러다 보면 또 한계가 와서

대부업을 이용하게 되지요. 그런식으로 대출을 여러군데에서 많이 받으신 분들을 과다대출자라고 합니다.

기대출의 금액이 과다대출인 경우 이 정부 지원상품인 햇살론을 이용해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기대출금액이 한도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햇살론의 경우 직장인을 기준으로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이고 신용등급은 6등급 이하인 사람을 대상으로 합니다.

보통의 경우 한도는 3천만원정도까지 이용이 가능하구요.

햇살론 대환대출 그리고 햇살론 생활대출상품이 있는데 기존의 대부업 처럼 고금리 상품들에 대해서

대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품입니다.

대부업이나 카드의 현금서비스 같은 비싼 상품들의 경우 먼저 대환해 버리시는게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존의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셨다면 이자가 엄청 비싸기 때문에

이렇게 저금리 상품으로 갈아타기만 하더라도 이자를 모아서 다른 상품의 원금을 갚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조금씩 채무를 갚아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시길 추천합니다.